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류종숙)는 농업현장의 맞춤형 문제해결을 위하여 8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 한 달여간 ‘농‧산업 현장애로 기술개발 과제’를 공모한다.

현장애로 기술개발 과제사업은 2012년부터 농업의 다양한 문제를 농업인이 중심이 되어 맞춤형으로 해결하고, 현장 중심으로 새로운 재배기술 개발 및 작목을 도입하여 농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해왔다.

특히, 이번에는 농업분야와 농‧산업분야로 나누어 분야별 특색에 맞추어 사업을 추진한다. 농업분야는 농업인이 보다 쉽게 접근하도록 하여 농업현장 중심의 다양한 과제를 발굴하고자 한다.

지원대상은 지역농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농업인, 농업관련 법인, 산‧학‧연 관련기관 등이며, 과제 내용은 농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과제로 맞춤형 농법 개발, 재배기술개선, 가공품 개발, 농업용 기자재 개발 등이 가능하다.

신청은 안동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팀(☎ 840-5685~6)으로 제출하면 된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공모된 사업들은 사업성 검토 후 내년도 예산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므로 농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고 계신 분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