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직장인 등으로 살아온 평소의 모습이 아닌 홍보기자라는 새로운 부캐(부캐릭터)의 나를 꿈꾼다면 ‘부기즈’를 주목하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내달 2일까지 자체 홍보기자단 ‘부기즈(BOOGIES)’6기를 모집한다.

충북의 ‘북’을 따서 지은 홍보기자단 부기즈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진행하는 주요 프로그램에 참여해 온‧오프라인 취재를 비롯해 콘텐츠 제작, SNS 업로드 등의 활동으로 홍보를 담당한다.

문화 크리에이터를 꿈꾸며 비주얼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충북 소재의 대학생, 일반인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콘텐츠 제작 경험과 SNS 활동, 관련 경험 등을 바탕으로 총 16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부기즈(BOOGIES)’6기는 오는 9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또한 활동 우수팀과 기자에게는 표창과 상금이 수여된다.

희망자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cbckl@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부기즈 활동은 유산슬, 싹쓰리 등 최근 방송가의 핵심트렌트로 부상한 ‘부캐(부캐릭터)’와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 선정한 키워드 ‘멀티 페르소나(다중적 자아로 다양한 정체성을 표현하는 것)’처럼 학생, 직장인 등 평소 내 모습이 아닌 새로운 재능과 캐릭터를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밖에 홍보기자단 ‘부기즈(BOOGIES)’ 6기 모집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와 전화 043-219-1217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