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 생활폐기물 위탁처리를 통해 자원관리센터 매몰 및 침수로 당한 생활폐기물 수거 차질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시는 2일 지역 집중 폭우로 인한 산사태로 제천시 자원관리센터가 매몰 및 침수피해를 당하여,

생활폐기물 수거․처리 전반에 차질을 빗게 되어 시민 불편 사항과 도심지에 쓰레기가 쌓이게 되었다.

이에 따라 제천시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조속히 해결하기 위한 긴급대책을 수립하여,

지난 6일 원주시에서 환경부, 강원도, 충청북도, 제천시가 합동 대책회의를 개최하였다.

그 결과 7일 오후부터 제천시의 생활폐기물을 원주시 생활폐기물매립장으로 위탁 처리하기로 결정하였다.

지자체간 협의 내용을 보면 반입량은 1일 50톤이며 반입수수료는 제천시가 부담하는 것으로 일요일을 제외하고 모든 요일에 위탁처리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따라서 지난 3일(월)부터 시행해오던 3일 1회 수거체계의 불편함을 해소하게 되었고,

산사태로 처리장이 매몰되었던 대형폐기물도 임시처리장을 설치하여 7일(금)부터 정상적으로 수거․처리가 진행되고 있다.

기타 음식물류폐기물과 재활용폐기물은 지난 5일(수)부터 임시 복구를 완료하고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자원관리센터가 하루빨리 응급 복구되어 모든 처리시설이 정상가동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그 동안 불편함을 극복해 주신 시민 여러분들의 성숙된 시민의식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로써 제천시 관내 생활폐기물 수거 및 처리가 원활히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