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가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 보장을 위해 2020년 장애인일자리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시는 관내 만18세 이상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일반형 일자리 5명, 복지형 일자리 10명 등 총 15명을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일반형 일자리는 미취업 장애인의 일반 노동시장 취업을 위한 실무능력배양 및 습득 지원을 목적으로, 시청, 면‧동사무소 등 공공기관 행정도우미, 사회복지시설‧단체 복지서비스요원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근무시간에 따라 주40시간 전일제(2명)와 주20시간 시간제(3명)를 선택 지원 할 수 있다.

복지형 일자리(10명)는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장애유형별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참여와 직업경험 기회를 쌓기 위해 운영되며 주 14시간 이내 근무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신청서 및 장애인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오는 8. 14.(금) 〜 18.(화)까지 시청 2층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올해 8월 중 참여자를 최종 선발하고 안전교육 등을 실시 한 후 9월부터 근무지에 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운 상황에 처한 장애인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계속 발굴해 자립생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