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산하 기관인 대전교육연수원에서는 2020년 지방공무원(교육행정, 사서, 전산, 시설) 신규임용(예정)자 82명을 대상으로 8. 10. ~ 26. 까지(12일간) 신규임용(예정)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2020년도 대전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에 합격해 공직자의 길로 들어서는 새내기 공무원들이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익히며, 공직사회의 적응능력을 배양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은 교육행정가로서 교육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기본 직무지식을 습득하는데 주안점을 두었고 소양과목에는 ‘원더풀 직장생활’, ‘건강을 위한 근육운동가이드’, ‘생명은 지킬 때 행복이다’ 등 신규공무원들이 갖추어야 할 직장예절과 건강관리에 대하여 편성하였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연수기간 동안 오전·오후 발열체크, 거리를 둔 지정 좌석제 운영, 연수 중 마스크 상시 착용 등 연수기간 동안 철저한 개인별 방역 준수와 연수 시설 방역에 만전을 다해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신규임용(예정)자의 희망찬 앞날을 응원하며 이번 교육훈련을 통해 신규임용(예정)자들이 올바른 공직관을 확립하고 역량을 강화하여 새롭고 활기찬 대전교육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