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6일 오후 4시 대구 수성구 소프트웨어(SW)융합테크비즈센터 내 오픈스퀘어-D에서 ‘코로나19 시대 뉴노멀, 데이터로 가능한 것들! 보건의료데이터 뉴딜’을 주제로 ‘데이터 커넥션데이’를 진행한다.

데이터 커넥션데이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사례를 공유하고, 최근 관심 사항을 논의하는 등 기업, 관계 전문가 등이 참여해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공공의료·보건데이터를 활용한 현업 아이디어와 실제 개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관계 전문가 발표에 이어, 지역기업, 시민들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도 함께 가진다.

1부 전창시(전지적 창업 시점) 코너에서는 △최재유 ㈜큐티티 총괄이사의 데이터를 활용한 모바일 인공지능 구강 솔루션 개발의 시작 △박한 ㈜비바이노베이션 대표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빅데이터 활용방법과 앞으로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보건의료 데이터를 활용한 경험 스토리와 새로운 도약을 위한 뉴딜 관점의 ‘데이터 활용 고수’들의 리얼한 이야기 등이 펼쳐진다.

2부 방구석 네트워킹 코너에서는 발표자와 청중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데이터 활용에 대해 논의한다.

커넥션데이는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진행되며 오프라인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s://m.onoffmix.com/event/220926)를 통해 가능하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한편, 오픈스퀘어-D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모이는 열린 공간이자,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사업화와 창업까지 지원하는 공공데이터 활용 통합지원센터로 지난해 8월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 내 SW융합테크비즈센터에 개소했다.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입주

가능하며, 각종 데이터 제공, 교육·컨설팅, 투자유치 지원 등 체계적

인 사업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