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는 제5회 장학생 환류 사업 추진을 위해 음성장학회 장학금을 지원받는 대학생을 제5기 멘토단으로 위촉했다고 5일 밝혔다.

장학생 환류사업은 명문대 장학생들이 지역의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모교로 찾아가 멘토가 되어 자신의 입시 경험을 전수하고 조언을 해주는 사업이다.

8월5일 매괴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0일 음성고등학교 그리고 9월7일 대금고등학교를 마지막으로 1학년 학생 총 437명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1부는 교육전문기관에서 진로 탐색 및 시간관리 방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고, 2부는 대학생 멘토들이 직접 준비한 자료로 후배들에게 공부 방법, 입시 준비 방법, 대학교 생활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사업에 참여한 한 대학생은 “나의 경험을 지역의 후배들에게 전해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돼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후배들의 진로탐색과 학습방향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장학회 이사장은 “멘토 학생들이 후배들의 진로를 상담하고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기 바란다”며, “선·후배 간 함께 돕는 것이 개인의 발전뿐만 아니라, 나아가 지역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장학회는 본 사업 외에도 장학금 지원은 물론 대학입시설명회, 명문대학탐방 등 지역 발전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