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정회근) 부설 산성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유아와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 7월 27일(월)부터 오는 8월 31일(월)까지 온라인 독서문화 행사 「산성도서관, 여름을 부탁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의 행사가 오프라인 중심이었다면 올해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의 흐름에 따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중심의 행사를 기획했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시(詩)를 추천하고, 필사를 장려하는 ‘시(詩)로 극복, 코로나블루’, 초등학교 학년별 2학기 교과수록도서 목록을 제공하는 ‘교과수록도서 완독하기!’, 사서가 선정한 테마별 도서와 책놀이 영상을 제공하는 ‘집콕놀이 챌린지’ 등 총 7개의 독서 장려 행사가 홈페이지와 SNS에서 진행된다.

특히, 8월 8일(토) 운영되는 ‘랜선 책놀이’는 화상회의 시스템 기반의 온라인 스토리텔링 강좌로 지난주 높은 호응 속에 신청이 마감되었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정회근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의 흐름에 발맞춰 온라인 독서문화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앞으로 비대면 프로그램 다각화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독서 생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행사별 세부 일정과 자세한 사항은 산성도서관 홈페이지(http://sslib.djsch.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220-0715)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