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시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제천시’를 통해 제천의 한방자연음식 브랜드인 ‘약채락(藥菜樂)’ 쿠킹 클라쓰 영상을 게시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약채락은 "약이 되는 채소를 먹으면 즐겁다"는 슬로건 하에 운영되고 있는 제천 고유의 한방 자연 약선 음식 브랜드다.

제천시는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약채락의 [황기막간장]으로 만들 수 있는 간단 요리 컨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운영하고 있다.

황기막간장은 제천시 자체에서 지난해 9월부터 판매한 상품으로, 황기의 유효 성분, 약리작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단시간 내에 진액을 추출해 만든 간장이다.

특허 등록된 상품이며 황기 외 당귀 추출액도 포함되어 있다.

현재 황기막간장은 약채락 음식업소 외 제천몰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약채락은 당귀약고추장, 뽕잎약초소금, 양채페스토 등 다양한 천연 양념재료가 있어 건강을 찾는 이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약채락 쿠킹 클라쓰 영상은 현재까지 어묵미니김밥, 누들궁중떡볶이, 전복장, 간장두부조림까지 게시되었다.

이 영상은 천연양념 연구개발 및 요리 연구가로 활동 중인 박상혜 요리연구가가 함께 했다.

약채락의 천연 양념재료와 필요한 재료를 간단하게 준비해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상세히 알려주고 있어 간식, 식사 등을 준비할 때 활용하기 좋다.

제천시 관계자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상황인데, 이럴 때 약채랑 쿠킹 클라쓰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맛볼 수 있는 건강한 음식을 하나하나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라며,

“자취생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만 공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 유튜브에는 약채락 쿠킹 클라쓰 외 제천 여행코스, 축제 홍보 영상, 제천 시정 뉴스, 아이들을 위한 양치법 및 구강 건강 관리법을 알려주는 치카치카 홈스쿨링 등 여러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