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는 7.27.(월), 7.30.(목)에 교사 대상으로 ‘3일 만에 영화 만들기’ 연수가 있었고 8.1.(토) 주말에도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교육과학연구원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이원초는 2020.3.부터 2022.2.까지 2년간 운영하는 미디어교육 연구학교와 관련하여 영화제작과 관련된 교사들의 전문적인 소양과 능력을 기르기 위해 본교 교사 8명을 대상으로 교사 연수를 실시하게 되었다.

 1일 차에는 주제와 시놉시스 역할 정하기, 시나리오 작성하는 법 등에 관해 2시간 동안 온라인 연수를 진행하였고, 2일 차에는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콘티 작성, 영화 촬영 및 편집 관련 내용을 4시간여 동안 실제 실습과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마지막 3일 차인 토요일엔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교사들은 콘티 작성 및 시나리오 작업을 위해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다음 주부터는 영화 촬영을 위한 사전 준비 작업을 하여 개학과 동시에 실제 영화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영화 주제는 교사의 일상을 패러디한 ‘하루살이’란 제목으로 계획 중이다.

 연수를 주관하여 담당하는 김용구 부장은 코로나로 인해 교사와 학생들이 영화를 만들기 위한 협의나 활동 등이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사회적 거리 두기 등의 안전수칙을 지키면서 최대한 할 수 있는 활동이나 준비 작업 등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