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순찬)는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됐던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수강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귀농 초기 농촌생활 적응과 농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영농기초기술교육을 통한 안정적인 생활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8월31일부터 11월9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82시간을 교육한다.

구체적으로 ▲귀농 품목선택 요령 ▲농지법률 ▲선배 귀농인 경험담 ▲친환경 재배 ▲시설 하우스 설치요령 ▲과수 및 채소 재배법 ▲병해충 관리법 ▲농기계 실습 등 귀농귀촌생활을 하는 신규농업인에게 필요한 영농기술과 농촌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및 공유하는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다만,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수강생 모집인원은 14명이며, 음성군에 전입한지 5년 이내의 귀농·귀촌인과 음성군 전입예정인 예비 귀농·귀촌인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8월21일까지이며, 음성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jsh0108@korea.kr) 또는 군 농업기술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과 인력육성팀(☎043-871-23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