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평생교육원 관계자 3명이 ‘평생학습도시 청주’의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고자 29일 오후 2시 청주시평생학습관에 방문했다.

청주시평생학습관은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 모색 및 내실 있는 평생학습 운영 체계 구축을 위해 청주시를 찾은 원주시평생교육원 방문단에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평생학습 센터 운영, 찾아가는 평생학습 등 청주시의 우수 사례와 전반적인 평생교육 운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주시평생학습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사업을 비롯해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특성화 프로그램과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등 평생학습관의 다양한 사업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하고, 코로나19에 대응한 평생학습 사업 운영 및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청주시를 방문한 원주시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지역의 여건과 학습자 특성을 고려해 평생학습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평생학습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평생학습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정헌구 평생학습관장은 “청주시평생학습관을 찾아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청주시평생학습관은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프로그램 운영으로 차별화된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주민 근거리 학습기회 제공 및 평생학습 격차 해소를 위한 주민 주도형 학습마을 공동체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타 시도에 모범이 되는 평생학습도시 청주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