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도서관 현장 여건을 고려한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7월 23일(목) 대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학교도서관 운영지원단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도서관 운영지원단은 학교도서관 현장에 대한 전문지식 및 실무 경험을 갖춘 현직 사서교사 1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학교도서관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보다 실질적인 운영 지원 방안을 모색하였다.

학교도서관 현장 상담 지원 활동은 현장 방문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전화, 메신져 등을 활용한 원격 컨설팅을 확대하고, 학생들의 온라인 독서기반 조성을 위해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탑재할 전자책(e-Book) 100여종을 선정하여 하반기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학교도서관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교도서관 운영 우수사례 등 다양한 현장 소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학교도서관 운영 매뉴얼 및 웹소식지 등의 자료 개발을 통해 온라인상의 학교도서관 지원 활동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도서관 운영지원단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다소 위축된 학교도서관 운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독서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학교도서관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