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플레이콘 아카데미 3기 유튜버 양성 기초·심화반’을 8월 18일까지 모집한다.

플레이콘 아카데미는 충북권 미디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이다. 이를 통해 지역 기반 미디어 창작자 및 콘텐츠를 육성하고, 지역 관광 산업 활성화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3기 기초·심화과정 교육은 8월 31일부터 9월 29일까지 온라인 6회, 오프라인 4회 등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유튜브 이해하기 △콘텐츠 기획 △이미지 메이킹 △저작권 △촬영 및 편집 실습 △채널 분석 등이다. 교육 대상으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소정의 콘텐츠 제작비 및 우수 콘텐츠 시상의 혜택이 주어진다.

충북에 거주 중인 학생, 직장인 중 유튜버 및 1인 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창작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간은 7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청주반 40명, 제천반 20명, 옥천반 20명 등 총 80명이다.

희망자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한 뒤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playconacademy@gmail.com)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