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교육청 홈페이지와 대전수학체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대전수학문화관 브랜드네이밍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전수학문화관 공모전은 지난 5월 25일(월)부터 6월 30일(화)까지 교육가족과 대전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대전수학문화관 구축에 반영함으로써 모두가 공감하는 브랜드네이밍을 개발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31점이 접수됐으며, 전문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슬로건, 엠블럼, 캐릭터 등 부문별로 4점씩, 총 12점의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슬로건 부문 최우수 수상자인 대전신흥초 상혜정 교사는 ‘수학과 친구되는 공간, Math Mate’를 제안하였으며 “친구같이 편하고 가까운 대전수학문화관이 구축되기를 희망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엠블럼 부문에 최우수 수상자인 대전신일여고 조연수 학생은 ‘피타고라스 정리’처럼 아름답고 실용적인 대전수학문화관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으며, 캐릭터 부분 최우수 수상자인 대전가양초 윤미경 학부모는 ‘대전수학교육 파이팅!’의 마음을 담아 대전수학문화관이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 우수작품은 하반기의 대전수학문화관 구축과정에 반영되어 2021년 개관할 대전수학문화관의 브랜드네이밍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대전수학교육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창의적인 브랜드네이밍을 제안한 학생, 교직원, 시민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제안된 작품의 뜻을 적극 반영한 대전수학문화관이 구축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