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과 공간 제약 없는 비대면 줌강의 준비 이뤄져

불교공뉴스(광주시 주재기자 윤채홍)가 지난 19일 광산구 송정동 무등미디어봉사단 1층 교육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광주광역시, 전라남북도 주재기자 3명을 대상으로 뉴스크리에이터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언론중재위원회의 가이드라인교육과 뉴스스크립트 교육을 통해 주재 기자들에게 직무능력의 향상을 위하여 이뤄졌다.

불교공뉴스 호남지사장 강진교는 "언론의 중요한 역할과 책임에 대해 소명 의식 고취를 위해 기자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순천시 선암사 세계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획취재와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와 함께 뜻을 모아 발전을 이룩하겠다고 전했다.

불교공뉴스 전라남북도 주재기자 강상구는 유튜브채널 불교공뉴스TV를 보다 지역적으로 신속한 정보 전달을 위해 영상편집 역량강화와 발빠르게 움직이겠다.”고 전했다.

불교공뉴스 광주시 주재기자 윤채홍은 지역사회의 공정성 있는 언론과 다양한 소식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교육주제는 기사 등록 및 사진 영상, 보도자료 작성 교육, 맞춤법검사기, 칼럼의 이해, 뉴스의 전반적인 방향을 위주로 구성하고 시간과 공간제약이 없는 줌강의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을 준비하며 주재기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불교공뉴스는 202010주년으로 특화된 신문을 만들기 바른 정론보도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종교화합, 칭찬하는 사회운동, 도농교류활성화, 대한민국 우수 지방자치단체 소개, 대한민국 홍보, 올바른 교육방향 제시, 맑고 향기로운 세상 서민들의 작은 이야기, 찾아가는 소규모 문화공연, 종교 간 벽을 허물어 화합상생 매개체, 뿔뿌리 민주주의 실현, 불교공뉴스 힐링대담 명사와 인터뷰 종교적 가치를 내면에 품고 쉼 없이 정진하는 뉴스와 알찬 정보로 지역발전을 위해 바른 언론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