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불교 역사의 획을 긋는 최고의 법문 ‘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
- 방송시간 (본방) 월, 화, 수 오전 8시 40분 (재방) 월, 화, 수 밤 11시 40분

BBS 불교방송은 성철 스님의 육성을 그대로 담은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을 백일 동안의 법문 하나도 빠짐없는 완전판으로 제작해 방송하고 있다.

‘백일법문’은 1967년 해인사 초대 방장으로 취임하신 성철 스님이 그해 겨울 동안거를 맞아 대중을 위해 백일 동안 불교 전반에 대해 강설한 법문으로 방대한 불교 교설 중 근본이 되는 내용만 골라 간명하고 알기 쉽게 풀어내 당시 큰 화제를 모았다.

이에 BBS와 백련불교문화재단은 보다 많은 분들에게 성철 스님의 법문을 전하기 위해 서로 손을 맞잡았다. BBS는 백련불교문화재단에서 소장하고 있는 성철 스님의 육성 법문을 제공받아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 영상물을 제작해 배포해 많은 불자들에게 큰 성원을 받고 있다.

특히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 22회 이후부터 방송되는 법문은 방송 사상 최초로 공개되는 것으로 불교의 본질과 중도 사상 등의 교리가 완벽하게 정리돼 있어 불교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값진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BBS TV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은 월, 화, 수 오전 8시 40분과 밤 11시 40분에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된 법문은 BBS 홈페이지와 유튜브 그리고 백련불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