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7월 21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안동 문화의 거리에서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3차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를 실시한다.

※ 아웃리치 : 찾아가는 봉사활동으로 학교 밖 청소년을 찾아가 지원하는 활동을 의미

이번 행사는 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홍보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을 조기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참여 유관기관으로는 안동경찰서, 안동교육지원청 Wee센터,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이 함께한다. 2차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에 이어 3차에서도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꿈드림키트를 배부할 예정이다. 꿈드림키트에는 마스크, 물티슈, 간식, 홍보리플렛이 포함돼있다.

매년 4월과 10월 사이에 체험활동 위주로 실시되던 아웃리치는 이전 방식과 다르게,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꿈드림키트 배부로 대체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안동시에서 운영하는 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만 9세에서 24세 이하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을 비롯하여 자립지원, 상담지원, 건강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841-79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