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이원면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가의 이용활성화를 위해 앞장섰다.

지난 6월 27일 파트타임 근무자가 코로나19 확진자로 판정받은 편의점은 보건소에서 긴급 방역조치 후 30일부터 영업을 재개했다.

편의점 대표 A씨는 “평소 편의점 종사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영업장 소독 및 환기를 적극적으로 실시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손님들의 방문기피 등 이유로 이전 보다 매출이 70%이상 급감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이원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이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이원면 기관단체 회원 20명은 17일 해당 편의점을 찾아 그 동안의 어려움에 대하여 격려했다.

이날 기관단체 직원들은 해당 편의점 물건을 지역 상권활성화를 위해 만든 카드형 지역화폐인 ‘향수ok카드’와 지류형 지역화폐 ‘옥천사랑상품권’으로 구입하였다.

이원면 관계자는 “해당 업체는 철저한 방역 소독과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있어, 안심하게 이용하셔도 된다는 것을 이원면 공무원과 이원면 기관단체에서는 스스로 이용해 널리 알리기 위해서 자주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이원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매일 점심시간, 이원면 내 다양한 식당과 상가를 이용하면서 관내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 확인 및 안내도 겸하고 있다.

김연철 이원면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철저한 방역 소독을 통하여 감염병의 확산 차단에 주력하겠다.”면서 지역 주민에게도 항시 마스크 착용과 소독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한편, 옥천군은 지난 6월 27일 확진자의 동선 파악 즉시, 신속히 방역 소독을 완료하였고, 편의점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체를 실시해 전원 음성 판정을 받고 추가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