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등학교(교장 이숙경)는 지난 7월 8일(수)부터 전문적학습공동체 ‘Fun-Fun한 창의융합’ 1기 직무연수(연간 15시간 운영)을 시작하였다.

장야초등학교 교원은 변화하는 교육의 패러다임에 발맞추어 올해 전문적학습공동체 연수 주제를 창의융합 수업 및 SW교육에 대한 전문성 신장으로 정하였는데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원격 수업, 비대면 협업의 필요성이 대두된 현재 상황을 반영하여 한밭대학교 김태훈 교수를 모시고 7월 8일(수), 7월 15일(수) 이틀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활용’에 대한 내용으로 그 시작을 열었다.

연수 첫날인 7월 8일(수)에는 코로나19가 몰고 온 비대면(Untact) 일상의 확대로 필요하게 된 실시간 소통과 협업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교육 및 협업 툴의 필요성과 다양한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7월 15일(수)에는 클라우드 협업 툴의 하나인 Microsoft Teams(MS Teams)를 활용한 원격수업 방법과 문서 공유 및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으로 함께 업무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실습을 실시하였다.

다가오는 7월 27일(월) ~ 28일(화)에는 충북도립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를 직접 방문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의 중요한 기술인 3D프린팅, 레이저커팅, VR, AI기술 등에 대한 이론 교육 및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숙경 교장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가 몰고 온 우리 사회의 변화를 이해하고 우리 아이들을 위한 더 좋은 교육과 교원의 전문성, 창의융합 수업 역량 신장을 위하여 공동연구와 공동실천을 통해 함께 소통하고 함께 나아가는 미래 지향적인 장야교육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