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은 지난 8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천안 YWCA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성숙한 성의식 함양을 위해 전문 강사 초빙으로 △성폭력의 개념 △폭력발생시 대처 및 예방을 위한 실천방안 △디지털 성범죄 유형 △디지털 에티켓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현재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펴보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유형의 성범죄 및 피해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문제예방과 대응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했다.

이미원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천안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이성에 대한 건강한 의식을 함양하고, 자신과 타인의 권리를 잘 보호하고 지켜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꿈드림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함께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자립지원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041-415-1318)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