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임각철)은 세종사이버평생학습관 온라인 강좌를 새롭게 개편해 7월 13일부터 무료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국가자격증과정을 대폭 확대하였고 취업준비생, 직장인 역량개발과정 등을 신설 했으며 특히, 청각장애인의 접근・편의성을 위해 자막이 포함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세부 분야로는 △직업 및 국가자격증(공인중개사,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외국어(토익, 중국어, 일본어) △정보화(유투브 영상 기초, 파이썬) △Z세대 취업(NCS, 면접, 이력서) △꼰대탈출역량발전(기획력, 문제해결, 팀워크) △북러닝 △생활정보 △ 법정교육 등 총 8개 분야 268개의 다양한 강의 콘텐츠로 채워졌다.

세종 시민이라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개편된 교육과정을 수강 후 수강평을 남긴 학습자 중 50명을 선정하여 모바일 문화상품권 지급 등 오픈 이벤트도 준비했다.

임각철 진흥원장은 ‘사회변화 트렌드에 맞게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를 대폭 보강했다’면서 ‘이번 온라인 평생학습 강좌가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다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대체하는 효과가 무척 클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사이버평생학습관은 진흥원 홈페이지(www.sjhle.or.kr)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한 강좌는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강좌를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진흥원 평생교육팀(044-865-967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