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7월 6일(월)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신라대학교 상담심리복지학과 전영주 교수의 지도하에 “이혼전후 가족상담의 실제”를 주제로 역량강화교육이 진행되었다. 이혼전후에 있는 부부의 자녀연령에 따른 개입방법과 이혼조정 및 면접교섭상담 방법 등 사례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여 향후 내담자에게 좀 더 질 높은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통번역지원사들도 참석하여 다문화 이혼전후 상담시 필요한 기본지식을 함양하여 전문적인 서비스지원이 이루어 질 수있도록 하였다.

역량강화교육에 참여한 전문상담사 이00은 “상담자로서 능력향상뿐만 아니라 전문가족상담사로서의 정체성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유의미한 시간이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말하였다.

가족사담사 역량강화교육은 가족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을 통해 상담의 질을 향상시켜 질 높은 상담을 제공하기위해 년 2회 이상 진행한다. 개인을 둘러싼 관계의 망을 고려하여 체계론적 관점을 가지고 개인, 가족, 부부, 다문화, 취약위기, 부모자녀, 집단, 방문 및 법원연계 이혼상담 등이 이뤄지고 있다.

상담을 신청하고자 하는 대상자는 김천시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상담방법은 대면상담, 전화상담, 사이버상담으로 진행된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화(054-439-8280), 홈페이지(https://gimcheon.familynet.or.kr/center)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