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윤정환)는 지난 3일 3학년에 재학 중인 황주희 학생이 국립공원공단에 최종합격했다고 밝혔다. 해마다 공공기관에 다수의 합격생을 배출하는 취업명문 대전여상의 첫 축포이다.

 공공기관으로의 취업을 목표로 대전여상에 진학한 황주희 학생은 “본교만의 특화된 커리큘럼과 방과 후 학교 수업을 통해 ERP회계 1급, 전산세무 2급을 비롯한 24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다양한 취업특강 및 졸업생과의 멘토링을 통해 예비 사회인으로서의 기본소양을 쌓아올 수 있었던 것 같다.

 또한 전자상거래 전공심화 동아리와 인터랙트 자율봉사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협업 및 대인관계 능력을 함양한 것이 합격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중학교 내신성적 298점(300점 만점)의 높은 점수로 선취업 후진학의 꿈을 꾸며 대전여상에 입학한 황주희 학생은 ‘꿈, 도전, 성취’라는 대전여상의 슬로건을 그대로 이루어내며 후배들에게도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대전여상은 1학년 진로캠프, 2학년 비전캠프 및 산업체 직무체험활동, 3학년 취업 전 사전교육 등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을 통한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진로지도 활동에 주력하고 있으며 상반기 공공기관 공채가 진행됨에 따라 연이은 합격소식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