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업무과 (과장 박춘희)는 지난 6월 22일부터 2주간 청렴영화 감상평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오늘 7월 6일 우승자를 발표했다.

상수도사업본부 업무과에서는 2020년도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특수시책인 청렴 영화 감상평 콘테스트를 개최 했다. 첫 번째 영화는 『광해』로 코로나 19상황을 고려하여 단체 관람이 아닌 개인 관람으로 진행하였고 5줄 내의 청렴 영화 감상평을 제출하고 총 15개의 감상평 중 우승작 1개를 선정하여 우승상품 탁상용 선풍기를 증정했다.

우승은 김효진 주무관이 제출한 감상평으로“사전적 의미의 청렴뿐만 아니라 시민의 편리와 안정을 먼저 신경써야하는 공직자의 청렴 그 견본을 보여주였다”며 광해의 주제의식과 일맥상통하고 청렴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겼기에 선정됐다.

그동안 상수도사업본부 업무과는 4월부터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을 시행하여 청렴고지서 발부, 1인 1청렴 좌우명 선정 및 부착, 청렴홍보현수막 개시, 청렴출입문제작 등을 추진해왔다.

한편 업무과장 박춘희는 “청렴 특수시책을 시행함으로써 부정 부패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항상 청렴한 마음가짐을 가지도록 다함께 노력하는 상수도 사업본부 업무과가 되겠다”며 청렴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