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 포토] 제주 흥룡사 자은당 지화 대화상 49재...태고종 제주교구장 엄수
[영상 / 포토] 제주 흥룡사 자은당 지화 대화상 49재...태고종 제주교구장 엄수
  • 손혜철
  • 승인 2020.07.03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불교태고종 제주 흥룡사 주지 자은당 지화 대화상 49재가 7월3일 오전10시 흥룡사에서 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장 호명스님, 중앙종회 의장 법담스님, 호법원장 지현스님, 전 총무원장 도산스님, 총무원 부원장 성오스님, 총무부장 도성스님, 문화부장 원오스님, 제주교구 종회의장 현파수상스님, 양주사암연합회장 / 청련사 주지 상진스님, 태고종 사회복지원장 휴완스님, 동방대 교수/ 봉원사 승덕스님, 불교공뉴스 대표이사 혜철스님, 제주교구 각 사암 주지스님들과 흥룡사 신도 등 30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거행되었다.

세수66세, 법랍 26세로 5월16일 입적한 자은당 지화 대화상은 포교와 지화, 서예, 공예, 마당극을 통해 불교 포교에 힘써왔다.

자은당 지화 대화상은 1996년 선암사에서 혜초스님을 은사로 득도수계, 2002년 담양 용화사에서 운곡스님을 법사로 입실건당 했다.

1997년 동방불교대학 범패과 졸업, 2016년 종덕법계를 품서 받은 스님은 2004년 8월 흥룡사 주지로 주석하며, 제14대, 15대 중앙종회 의원과 제주교구 종회의장, 행정부원장을 역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