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도서관이 7월 3일 오전 10시부터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라이브 화상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대상은 중·고등학생 청소년, 인원은 15명을 모집하며, 7월 11일, 7월 18일 총 2회 강좌로 이루어진다.

청주 도서관 중에서는 최초로 시행하는 화상교육의 주제는 최근 드라마·영화 원작으로 각광받고 있는 문화콘텐츠 웹소설이다. 청주상당도서관은 이번 화상교육 강사로 네이버 웹소설, 카카오스토리, 리디북스 등 쟁쟁한 플랫폼에서 많은 작품을 출간하며 활발한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신지영(필명 : 엘리신) 작가를 초빙했다.

강좌는 웹소설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시작으로, 강사가 제시하는 주제로 수강생이 직접 소설을 써보고 발표를 하고, 강사의 피드백도 받을 예정이다. 청소년들이 평소에 궁금해 하는 웹소설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상당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분위기를 전환하고, 청소년들이 온라인으로 자기 발견‧계발을 할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청주상당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