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월 10일(금) 오후 7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 대입 수시모집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실시간으로 실시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건양사이버대학(총장 이원묵) 협조로 과거의 현장 참여 방식과 다르게 유튜브 방송를 활용한 온라인 강의 방식으로 실시한다. 유튜브 방송을 보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진학정보자료실에 탑재하여 고3 학생과 학부모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안전한 생활 환경 속에서 대입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2021 대입 수시모집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학생부 위주 전형 중 학생부종합전형을 중심으로 이석록 공공입학사정관(전 한국외대 입학사정관실장)이 ‘학생부종합전형의 특징과 지원전략’, ‘자기소개서 이해와 작성 방법’등을 상세하게 설명하여 고3 학생과 학부모에게 현장 중심의 구체적 준비전략을 안내한다.

더불어 대전교육청은 다음 달 8월 7일(금)에도 ‘2021 대입 수도권 및 대전․충청권 대학 수시모집의 특징과 지원전략’이라는 주제로 2차 실시간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현장 참여 입시설명회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학생의 맞춤형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고 공교육의 진로․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