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크리에이터 사회의 새로운 길 열어, 서로 협업하는 만남의 장’

크리에이터가 하나의 직업군으로 인정되면서 많은 사람이 관심을 두고 있다. 그중에서는 막상 시작하려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제대로 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장과 교육을 위한 강사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 현재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들은 대부분 서울 경기 수도권에 몰려 있어 지역적 정보 공유의 편차가 나타나기도 한다.

이에 광주전남 지역에 전국 최초로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소통 공간이 조성되었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의 특성상 기획, 촬영, 편집 등 모든 것을 혼자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는데 이를 극복하고자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공간을 만든 것이다. 광주전남크리에이터 협동조합은 예비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자체 교육을 하여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후에도 영상 분야 전문가들의 꾸준한 관리가 이루어진다.

1인 방송을 하는 사람들끼리 각종 정보와 기술을 공유하며 자연스럽게 영상의 퀄리티를 높인다. 교육을 수료한 정선미씨는 광주전남에 이런 공간이 있다는 것이 감사합니다. 협동조합에서 배운 기술과 협업을 통해 열심히 1인 미디어 활동을 이어 나가겠습니다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광주전남크리에이터협동조합 이상명 이사장은 광주전남의 유튜버 양성 및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협동조합에서 다양한 유튜버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라며 누구에게나 항상 열려 있으며 촬영 체험도 가능합니다. , 병원, 학원 등과 MOU를 체결하여 조합원들에게 많은 혜택을 드리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전국 최초 크리에이터 복합문화공간으로 1인 미디어 시장에 큰 역할을 하는 광주전남크리에이터협동조합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