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2020년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 참여단체의 소재지 및 활동 프로그램 등을 담은 온마을 배움터 지도 [마을, 아이를 품다]를 1,000부 제작하여 배부한다.

온마을 배움터 지도 [마을, 아이를 품다]는 청주시 4개 구별 각 마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민간공모단체를 주민 및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공유함으로써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에 대한 참여를 확대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작됐다.

온마을 배움터 지도 [마을, 아이를 품다] 앞면에는 「온마을 돌봄」 9개소, 「청소년활동프로그램」 4개소, 「마을교육네트워크」 13개소, 「마을속특색프로그램」 24개소의 위치가 청주시 지도 위에 표시되어 있으며, 뒷면에는 민간공모단체명, 연락처, 주소 및 활동 프로그램 등을 사진과 함께 수록하여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온마을 배움터 지도 [마을, 아이를 품다]를 각급 학교 및 지자체에 배부하여 청주행복교육지구에 대한 지역의 관심을 보다 높이고, 하반기에는 민간공모사업단체에서 이루어진 마을교육활동 사례를 한 권의 책으로 발간하여 공유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마을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마을교육활동의 홍보 및 참여 확대를 위해 이번 지도를 제작하였으며 이를 통해 청주행복교육지구 사업이 활성화되고 공감대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마을 배움터 지도 [마을, 아이를 품다]는 청주행복교육지구 홈페이지(https://happy.cbe.go.kr/home/main.php) 커뮤니티 홍보스토리에서 누구든지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