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남)은 7월 1일(수) 10시 대회의실에서 지난 6월 실시한 청렴움짤 공모전 우수작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였다.

청렴움짤 공모전은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청렴의 가치를 요즘 인터넷상에서 인기 있는 움짤(움직이는 사진이나 그림, 동영상)로 만들어, 직원들이 청렴을 즐겁게 공유·실천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청렴, 부패 방지, 갑질 근절 등을 주제로 총 13개의 청렴움짤이 공모되었다. 이중 우수작 4개를 시상하였다. 최우수작은 보건급식팀이 응모한 ‘청탁, 아직도 한 번쯤은 괜찮다고 생각하시나요?’가 선정되었다. 흰색 와이셔츠가 부정부패에 의해 검은색으로 변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우수상은 체육급식팀의 ‘청렴맨’, 장려상은 중등교육팀의 ‘청탁금지’, 아차상은 특수교육팀의 ‘뿌셔뿌셔’가 선정되었다.

청렴움짤 제작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연기하고, 영상을 촬영·편집하는 과정을 통해 청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또 이번 공모전은 청렴에 대한 관심을 새로운 형태로 표현해보는 시도여서 뜻깊었다.

조성남 교육장은 “재미와 의미를 담은 우수한 작품을 만든 직원들의 창의력에 놀랐고, 청렴이란 주제로 한마음이 되어 협업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 처음 시도해보는 청렴움짤 공모전이 단양교육지원청의 청렴 이미지를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어 기쁘고, 이번 공모전 작품으로 청렴문화가 확산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