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경제통계통합조사 실시
2020년 경제통계통합조사 실시
  • 손혜철
  • 승인 2020.06.3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지방통계청 청주사무소 옥천분소(분소장 김영용)는 정부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나라 경제에 대한 구조와 분포, 경영활동 실태 등을 파악하기 위하여 2020년 7월 6일부터 8월 14일까지 전국 17개 시·도와 함께 약 40만개 업체를 대상으로 2020년 경제통계 통합조사를 실시한다.

 경제통계 통합조사는 중복조사 최소화로 사업체 응답부담을 경감코자 통계청에서 실시하는 9종의 경제통계조사*를 동시에 진행하는 조사이다.

 (연간) 기업활동조사, 서비스업조사, 운수업조사, 광업·제조업조사, 프랜차이즈조사,법인기업구조조사, 소상공인실태조사,

(월간) 광업·제조업동향조사, 서비스업동향조사

 조사항목은 사업의 종류, 종사자수, 사업실적 등과 매장면적, 객실(석) 수, 연간 제품별 출하액 등 업종별 특성항목을 조사한다.

 조사결과는 조사별로 2020년 11월~2021년 1월에 공표 예정이며, 산업별 구조변화, 산업연관표·국민소득추계, 일자리 창출 등과 관련된 정부의 각종 경제정책 수립 및 평가, 연구기관·대학의 연구·분석 등에 활용된다.

 이에 2020년 경제통계 통합조사 실시와 관련하여,

 “급변하는 경제·사회구조 변화에 대하여 정부가 각종 경제정책을 올바르게 수립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통계가 뒷받침되어야 하고,

 통계작성은 조사대상처의 정확한 응답에서 시작되므로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답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