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 사업자' 참여자 120명을 7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희망 일자리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실직 등 위기에 처한 취약 계층을 위한 것이다.

참여 대상은 공고시행일인 6월 26일 기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보은군민이며 생계지원이 필요하거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실직 또는 휴·폐업한 사람, 청년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먼저 보은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적성상담 및 구직등록을 한 뒤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하면 된다.

다만, 정부일자리 중복참여자, 1세대 2인 이상 참여자, 공무원 가족 및 기타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지병․건강쇠약 등으로 근로가 불가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참여가 제한된다.

선발 결과는 7월 7일에 단위사업 주관 부서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일자리사업자로 선정될 경우 7월 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생활방역 지원,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 회복 지원, 공공휴식공간 개선, 긴급 공공업무 지원에 배치돼 근무하게 된다.

근무기간과 시간은 최대 5개월간이며 주 5일제로 15~30시간 이내 근무를 원칙으로 최저시급을 적용받는다.

이혜영 경제전략과장은 “이번 희망일자리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군민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회복과 고용 확대를 위한 일자리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사항은 보은군청 경제정책과 일자리지원팀(540-3539) 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민원봉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