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혜숙)이 6월 26일(금) 코로나19 예방 및 유치원 현장 지원을 위해 ‘제5주기 2020 유치원 평가 담당자 연수’를 비대면으로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실시간 연수로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평가 담당자 및 교육전문직 116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운영 실태에 대한 체계적인 검토 및 개선을 통해 유치원의 책무성을 강화하고 유아의 건전한 성장 지원과 학부모 만족도 제고를 통해 교육수요자의 눈높이에 적합한 유치원 교육여건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평가 담당자들에게 유치원 평가의 추진 목적, 배경, 방향, 4주기와 달라진 점 등 평가 추진에 대한 유치원 평가 운영의 실제에 대하여 연수를 진행했다.

제 4주기 유치원 평가는 자체평가와 현장·종합평가로 운영되었는데, 올해부터 시작되는 제5주기 유치원 평가에서는 현장 의견 수렴 및 관련 법령 개정을 통해 자체평가로 개선·운영되고 있다. 이는 유치원 평가의 자율성 보장 및 현장 적합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유아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제5주기 2020 유치원 평가를 통해 유치원 공교육의 정상화와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행복한 유아교육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