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수태)는 6월 25일(목)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과 관련하여 33개 협약업체와 협약하고, ‘2020년도 취업맞춤반 취업-채용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오전 10시, 오후 3시로 나누어 ‘학교․기업․학생 채용 협약식’, ‘학생, 학부모, 교사, 산업체 관계자 간담회’, ‘산-학-관 협력 구축방안 협의회’ 등으로 구성되어 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대원정밀, 산전정밀(주), (주)아임삭, ㈜에타, ㈜피에스디, ㈜에에엘티, 한국바이오젠 등 33여개 유명 중소기업 협력업체 인사,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우수 중소기업과 취업 확정 협약을 맺은 학생들은 학교의 맞춤형 직무교육을 학교에서 이수 후 산업 현장에서 바로 근무를 하게 된다.

학생들은 산업기능요원으로 대체복무를 할 수 있는 병역특례의 혜택을 받아 경력단절 없이 경력개발 및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김성수 학생(정밀가공기계과 3학년)은 “학교에서 깊이 있는 실무교육과 함께 취업맞춤 협약식을 실시해 미래에 대한 걱정을 덜고 부모님께 효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 같아서 기쁘다”고 전했다.

김수태 교장은 “직장에서 꼭 필요한 인재로 거듭나 K-중소기업을 이끌어갈 훌륭한 기술인이 되어 주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