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민선7기 전반기 동안 여수시장의 현장 연설과 인터뷰 등 생생한 기록을 담은 연설문집을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여수(해시태그 여수), 공감 마음으로 만납니다’라는 제목으로 2018년 7월부터 2020년 6월까지 권오봉 시장의 각종 행사 연설과 발언, 기고문, 인터뷰, 신·송년사 등 총 111건의 기록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냈다.

제목인 ‘#여수’의 ‘#’은 ‘담다’와 ‘올리다’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여수의 모든 것을 담았다는 해시태그(hashtag)와 시민의 만족과 행복, 나아가 삶의 질을 올린다는 샤프(sharp) 중의적 의미로 민선7기 여수시정의 비전을 담았다.

시는 총 500부를 제작해 시 산하 전 부서와 관내 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연설문집은 PDF 버전으로 ‘여수시 홈페이지-여수시장실’에서 볼 수 있다

연설문집에는 지난 2년간 시정 운영의 주요 순간을 볼 수 있는 활동사진도 함께 실어 현장감을 높였다.

여수시 김태횡 공보담당관은 “연설문집은 시장의 철학과 메시지를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수의 역사 기록물로 사료로서도 충분한 가치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