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남)은 6월 24일(수) 소회의실에서 단양학원연합회와 청렴사회 협약을 체결하고, 교습비 등 옥외가격표시제를 위한 청렴 게시판을 자체 제작하여 전달하였다.

단양학원연합회(회장 이대식)와 청렴사회 협약을 체결하여 교육 유관단체와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협약 내용은 학원 운영의 투명성, 책무성 제고를 위한 이행과제를 성실히 실천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학원(교습소) 교습비 등 옥외가격표시제를 위한 청렴 게시판을 자체 제작하여 전달하였다.

교습비 등‘옥외가격표시제’는 학원(교습소)의 교습비 등을 주 출입구 주변 등에 게시하여 교습비 등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학부모들의 알 권리와 합리적 선택권을 보장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행된 제도이다.

교육지원청은 옥외가격표시제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한 청렴 게시판을 관내 전 학원 및 교습소 25곳에 다음 달 내 모두 전달하여 게시할 계획이다.

청렴 게시판을 아크릴 재질로 제작하여 외부의 훼손을 방지하고, 교습비 변동 시에 손쉽게 내용물을 교체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학원(교습소) 운영자들의 제도 이행을 돕고 학원 운영의 투명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교육지원청과 학원이 협력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청렴한 교육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는 청렴문구와 불법 사교육 신고센터 안내문구를 넣어 청렴한 교육문화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이 자리에 단양교육지원청 2기 청렴 서포터즈가 함께 참석해 청렴시책 추진사항을 모니터링하여 그 의미를 더하였다. 청렴 서포터즈들은 청렴사회 협약과 청렴 게시판 배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청렴-단양교육 실현에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성남 교육장은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한 뜻을 모은 것은 큰 의미가 있고, 앞으로도 소통·협력·실천으로 청렴한 단양교육 실현을 위해 함께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