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 농업경쟁력 향상과 농업현장 최고 전문가 육성을 위한 ‘영동군농업인대학’교육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금년 농업인대학 운영은 토양비료학과, 포도학과 2개과 78명으로 추진되며, 연초에 모집을 완료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강을 연기해 오다 최근 학사일정을 시작하게 됐다.

토양비료학과, 포도학과 2개 과정 78명이 입학해 오는 12월까지 각 학과별 60시간이상 교육이 진행된다.

포도학과가 25일 첫 수업을 실시했으며, 앞서 토양비료학과는 이틀 빠른 지난 23일 문을 열었다.

학사일정은 이론·실습 교육, 현장학습, 사례발표 등 다양한 실용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농업인 실무 적용능력 향상을 위해 재학생 현지농장 과제발표는 물론 졸업생인 선배농장을 방문하여 각자의 농법을 공개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게 된다.

군농업기술센터는 개강식을 생략하고 외부 내빈초대 없이 발열체크, 마스크 쓰기, 손 소독, 지정좌석제, 교육장 소독 실시 등 이중 삼중의 방역조치를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 철저를 기하며 안전을 최우우선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영동군 농업을 이끌어갈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최고의 농업전문가로 양성될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농업인대학은 2007년부터 현재까지 모두 13기에 거쳐 총 1,27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