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정광규)은 학생과 학부모 대상의 서비스인 ‘나이스 학생·학부모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06년 개통한 나이스 학생·학부모서비스는 학교생활기록부, 성적표, 건강기록부 등 학생(내 자녀)의 학교생활 정보를 인터넷(PC, 스마트폰 등)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올 해는 모바일 서비스(앱)에 자녀 관련 부가 기능 등을 추가하여 사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에는 ▲다자녀 학부모의 신속한 자녀조회대상 변경을 위한 ‘퀵 아이콘’ 적용 ▲최초 실행 시 사용법 안내 화면 도입 ▲OTP로그인 개선, 조회일자선택 달력UI 적용 및 Android 기기 버튼 용도 변경 등이 있다.

사용자들은 나이스 학생서비스(stu.cbe.go.kr) 또는 학부모서비스(par.cbe.g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ID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는 은행/증권용 개인인증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인증서가 없을 시에는 해당 사이트에서 전용 인증서를 발급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학생·학부모서비스를 통해 학교생활 및 건강정보 등을 쉽게 확인하여 학생은 자기주도적으로 학교생활을 하고, 학부모는 자녀 교육에 더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더 많은 학생·학부모들이 서비스에 가입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