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텐츠코리아랩이 도내 기창업자와 예비 재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재도약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재도약 지원사업에는 비즈니스 모델 개선을 통해 매출 부진을 극복하고 한 단계 성장하고 싶은 도내 3년 미만 문화콘텐츠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20팀이며, 지원내용은 1단계(20팀)와 2단계(10팀)로 이루어져 있다.

1단계에서는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기업별 현 비즈니스 상황을 분석하고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2단계에서는 1단계에 참여한 20팀 대상의 평가를 거쳐 총 10팀이 참여 기회를 가진다. 이 단계에서는 심화 멘토링과 더불어 솔루션을 실행할 수 있는 사업화 자금(팀별 최대 1,000만원)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재도약 지원 프로그램에는 전문 엑셀러레이터의 참여로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도약 프로그램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 오후 4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www.ctia.kr) 또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ck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7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천안시와 충남도가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사업에 지원·선정되면서 2016년 개소한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시제품제작지원, 융복합 문화콘텐츠개발지원, 리스타트업, 마케팅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충남의 크리에이터를 육성·성장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