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공업고등학교(교장 류규현)와 충주시 기업인협회(회장 김종순)는 6월 23일(화) 충주공업고등학교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직업교육의 활성화를 통해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적합한 전문기술인을 양성하여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산업체 현장 체험 학습, 교원 및 학생 리더십 프로그램 지원 ▲학교 취업프로그램(취업 맞춤반, 산학 일체형 도제학교)의 적극 참여 및 지원 ▲신입사원 채용 시 협약학교 학생 우선 추천 채용 협력 ▲정보·자료의 상호 교류 및 관계 유대 증진 등을 상호 협조하기로 하였다.

 충주시 기업인협회 김종순 회장은 “충주공업고등학교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 채용되는 학생들이 새로운 성공 신화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류규현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업을 목표로 열심히 실력을 길러온 학생을 채용하기로 한 결정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결정이 학력보다는 실력이 인정받는 사회가 정착되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으며, 적성과 흥미에 맞는 우수한 일자리에 목말라 있던 특성화고 학생들에게도 꿈과 희망을 줄 것이라며 기업이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