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가 오는 8월 7일까지 ‘2020 계룡시 시민대상’의 분야별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계룡시 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모범시민 및 기관·단체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계룡시 지역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시민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수상 후보대상자는 공고일(2020.6.19.)기준 계룡시에 3년이상 거주한 주민 또는 시에 소재한 기관·단체이며, ▴지역사회산업개발 ▴교육·문화·체육 ▴민군협력 ▴충효·봉사의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부문별 추천 대상자 기준을 살펴보면 지역사회산업개발 부문에는 농업, 상업, 공업 등 산업분야에서 소득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거나 지역발전을 위해 공헌한 시민이어야 한다.

교육·문화·체육부문은 사회교육, 학교교육, 장학사업을 위해 헌신했거나 문화예술분야에서 우수작품 발표, 향토문화 선양 공헌, 우수선수 지도·양성 및 체육인구 저변 확대로 학교 및 사회체육발전에 기여한 사람이면 추천할 수 있다.

충효·봉사부문에는 숭고한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이나 질서유지에 헌신했거나 효행을 실천하여 경로효친사상 확산에 이바지한 시민, 국가에 대한 충성으로 귀감이 되는 사람이면 된다.

민군협력부문은 국방도시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거나 군과 민의 유기적인 업무협조에 크게 기여한 자로, 다른 부문과 달리 거주기간과 관계없이 특별한 공적이 있으면 후보대상자로 추천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계룡시청 부서장, 면·동장, 각 기관·단체장 등이 할 수 있으며, 만19세 이상 시민 30인 이상의 연서로도 추천 가능하다.

시는 추천된 수상후보에 대한 적격여부를 조사하고 시민대상위원회의 엄정한 심의를 거쳐 오는 9월 중 각 부문별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계룡시 시민대상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시청 자치행정과(042-840-212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발전에 기여한 숨은 모범시민 및 기관·단체가 적극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