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은 시민들에게 창의성 개발과 문화예술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한 예술교육 사업인 ‘2020 제1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

7월 6일부터 9월 25일까지, 3개월간 총 12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바리톤 이인철의 오페라&가곡, 드럼으로 배우는 리듬읽기, 한국무용, 가야금, 사물놀이, 해금, 기타, 오카리나 등 다양한 강좌로 구성됐다.

특히, 해금, 오카리나, 드럼 등 수업의 수준별 분반을 통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일부 강좌는 악기를 무료로 대여해 수강생의 편의를 돕는다.

실용 강좌로 구분되는 기타와 오카리나는 직장인도 들을 수 있도록 저녁 시간대 수업을 운영한다. 또한 외국인 사물놀이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전통예술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대구문화예술회관 예련관 일원에서 이뤄지며, 강의실별 비말 감염예방 가림막 설치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6월 1일부터 개강전까지 선착순 모집 중에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방문 또는 전화,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과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대구시립예술단 교육운영팀(606-63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