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 고3 학생 및 학부모, 담임교사을 위해 대전지역 대학 입학사정관을 초청하여 대학별 2021학년도 수시모집의 특징과 지원전략에 대해 ‘찾아가는 대학 넛지(Nudge) 온라인 입시설명회’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대전지역 대학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대학 넛지(Nudge) 온라인 입시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위기로 대면 입시설명회가 어려운 상황에서 건양사이버대학(총장 이원묵) 협조로 대학별 입시설명회 동영상을 제작하여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과 대학진학정보자료실에 탑재된다.

이번 2021 대입(수시모집) 설명회 동영상 자료는 건양대를 비롯한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우송대, 중부대, 충남대, 한남대, 한밭대 대전지역 9개 대학이 참여한다. 각 대학 입학사정관들이 대학 및 전공(학과) 소개, 2021 수시모집의 특징과 지원전략, 전년도 입시 결과 등을 상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 학생 및 학부모에게는 정확한 대입정보의 습득를, 고3 담임교사에게는 학생맞춤형 대입상담을 위한 연수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휴업 및 원격수업 기간 중에도 고3 학생들의 학습결손 해소와 입시정보제공을 위해 ‘2021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수능과목 학습 안내’와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해 준비해야 할 일’ 등의 동영상 학습자료를 제공한바 있고, 고3 담임교사의 대입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2021 대입지도 기본 및 심화 연수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제공한 바 있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감염위기 상황에서 현장 입시설명회 참여가 어려운 고3 학생 및 학부모에게 대입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맞춤형 대학입시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