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속초문화재단(이사장:김철수)은 속초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효과적인 홍보마케팅과 이미지 통합을 위한 BI(Brand Identity) 디자인 개발을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확정된 BI는 속초의 영문명(SOKCHO)에서 “OK” 철자를 부각한 워드마크 타입의 디자인으로, 속초의 문화발전에 앞장서는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의지를 담은 “OK속초”를 뜻한다. “O”는 떠오르는 태양을, “K”는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와 사람을, 물결 패턴은 환동해를 의미하며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환동해 거점 문화도시 속초’를 상징적으로 표현했으며, 다양한 색을 적용하여 생동감 넘치는 속초와 다양한 문화를 나타냈다.

앞으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BI를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행사, 인쇄물 등에 활용하여 사업의 인지도 향상과 정체성 확립에 활용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확정된 BI 디자인 ‘OK속초’는 앞으로 대내외적으로 속초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홍보에 유용하게 활용할 것이며,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환동해 거점 문화도시 속초’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속초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과 관련한 사항은 속초문화재단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궁금한 사항은 속초문화재단 문예진흥팀으로(033-636-0669)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