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학교밖지원센터에서는 6월 16일(화)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안동 문화의 거리에서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2차 유관 기관 합동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안동시, 안동경찰서, 안동교육지원청Wee센터,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관계 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안동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꿈드림 키트를 배부했다. 꿈드림 키트에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마스크, 물티슈, 간식, 홍보 리플렛이 함께 포함돼있다.

유관 기관 합동 아웃리치는 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홍보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을 조기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매년 4월과 10월 사이에 실시하는 아웃리치는 이전 체험활동 위주의 방식과 다르게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꿈드림 키트 배부로 대체한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안동시에서 운영하는 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안동시꿈드림센터)는 만 9세에서 24세 이하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을 비롯해 자립 지원, 상담 지원, 건강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54-841-79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