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동축제관광재단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6월 21일까지 안동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강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나도 강사’3기 시민 강사를 모집한다.

시민 문화활동가 양성 지원 사업 ‘나도 강사’는 스스로 강의를 구성·기획해 일반시민들에게 자신의 재능이나 취미를 공유하는 사업이다. 문화·예술에 관심과 역량 있는 안동시민이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시민이 주체가 되는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작됐다.

이번 ‘나도 강사’ 3기는 시민 강사 10명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시민 강사는 7월 13일부터 8월 14일까지 안동시민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신청 가능한 강의 유형은 ‘첫걸음형’과 ‘심화형’이 있다. ‘첫걸음형’은 전문 강의 경력이 없는 자 또는 강의를 처음 구성하는 자, ‘심화형’은 외부초청(전문 기업·공공기관 및 문화예술 관련 기관) 강의 경험이 있는 자 또는 전문 강의 경력이 있는 자로 해당하는 유형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역 내 문화 활동을 희망하는 안동시민과 지역 대학 재·휴학생이라면 1인 1유형에 한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문화·예술 관련 모든 분야의 강의를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되면 강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최대 80만 원까지 지원하며, 강의 유형 및 강의 계획에 따라 운영지원비가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안동축제관광재단(http://www.aftf.or.kr/) 공지사항에서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신청서는 안동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6월 21일까지 이메일(andong_cultur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안동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관련 문의는 안동축제관광재단 문화도시TF팀(☎054-840-345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