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화개초등학교(교장 김점중)은 지난 16일 본·분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목련관, 컴퓨터실, 과학실 등에서 창의! 인성! 진로! STEAM-DAY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학생들이 교과 활동에서 배운 다양한 지식을 활용해 창의적인 생각을 적용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2학년을 대상으로 클레이아트와 다육식물 심기 활동을 했다.

3∼6학년 학생은 4개의 조로 나눠 과일화채 만들기, 석고 방향제 만들기, 간이 소화기 만들기, 코딩 놀이를 실시했다.

그 중 클레이아트와 다육식물 심기 그리고 석고 방향제 만들기 활동은 마을 강사와 협력해 체험 활동을 실시하며 마을과 함께하는 STEAM-DAY를 만들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 체크, 손 소독, 교실 소독 등을 철저히 했으며 이동을 최소화하고 학생간 거리를 1m이상 유지하는 등 힘든 조건 속에서도 학생들은 열의를 가지고 활동에 참여했다.

6학년 한 학생은 “분교 친구들과 만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니 좋았다. 특히 마을 강사 선생님과 함께 내가 좋아하는 향으로 석고방향제를 만드는 경험이 기억에 남는다. 다음에 또 분교 친구들과 재미있고 의미있는 체험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0학년도 화개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키우고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행복을 꽃피우는 교육을 위해 하동특색활동(마을교육과정) 협력학교, 융합인재교육(STEAM) 선도학교 소프트웨어(SW)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