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여파로 올 상반기 시내버스 승객이 줄어들자 대전시와 대전버스운송사업조합이 시내버스 승객창출에 힘을 모으고 나섰다.

 15일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시내버스 이용 승객은 4347만 9,000명으로 전년도(6175만 7,000명) 대비 30% 감소했다.

 대전시는 먼저 ‘기분 좋은 시내버스 이용하기’캠페인 광고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시내버스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저상버스 도입확대, 시민 불편노선 개선, 정류소 이용편의 시설 확충 등 시민편의 중심의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여 시민들이 편안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대전버스운송사업조합은 대전시민사랑 이벤트를 통해 6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 중 2,000명을 추첨해 지역화폐(무기명 선불카드) 3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한꿈이카드 홈페이지(http://www.hankkumicard.co.kr)에 기본 인적사항을 등록한 뒤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선정방법은 시스템에 의한 무작위 추첨으로, 당첨이 되면 지역화폐(무기명 선불카드)가 자택으로 우편 발송되며, 본인이 희망할 경우 직접 ㈜티-머니 대전지사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해에도 다양한 시내버스 승객창출 시책을 마련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시내버스 승객이 일평균 (405,417명➛409,566명) 약1.02% 증가한 바 있다.

 대전시 강규창 교통건설국장은 “시내버스 업계와 협력을 강화해 시내버스 내부 청결유지, 운수종사자 친절서비스 강화 등 편의를 증진해 전년도 수준까지 승객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