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라이온스클럽은 12일 음성읍 영빈웨딩컨벤션에서 소속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병옥 회장의 이임과 김재훈 신임 회장의 취임과 함께 음성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음성라이온스클럽은 지난해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 장학금을 전달한데 이어 이번 회장 이·취임식과 함께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

이날 새롭게 취임한 김재훈 회장은 “지역사회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서는 미래 음성을 이끌 지역의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음성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장학회 이사장은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하며 지역을 위해 힘써주신 데 이어, 미래 음성의 주역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한 것에 감사하다”며, “우리 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으로 적립되며, 조성한 장학기금에서 파생된 이자수익은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 사업에 사용된다.

한편, 음성 라이온스클럽은 평소 지역 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인복지관 급식, 요양원 돌봄, 자연 정화활동, 사랑의 집수리, 사랑의 연탄 나눔, 이웃돕기 성금 모금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는 단체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